기본 사진앱이 먹통이라..
찾아보니 윈도우 스토어에서 업데이트 하래서 윈도우 스토어를 클릭해보니
아무리 눌러도 아예 반응이 없는것이다... 사진앱도 마찬가지.
검색 결과 아래 글을 참고하여
리디렉션 중
login.microsoftonline.com
일단 스토어 실행 오류 확인을 위해 스토어 캐시 초기화를 시도해 보았다.
1. 윈도우 검색창에서 'wsreset' 을 검색하고,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
검은 창에 뭔가 돌아가는 듯 싶어서 기다려보았더니 아래처럼 에러메시지가 뜬다.
"ms windows store purge caches 만료 기간이 지나서 작업이 반환되었습니다"
다른 방법을 시도해 본다.
2. Windows Powershell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후, 아래 메시지 입력
$manifest = (Get-AppxPackage Microsoft.WindowsStore).InstallLocation + '\AppxManifest.xml' ; Add-AppxPackage -DisableDevelopmentMode -Register $manifest
명령 입력 후 한참을 기다렸고..
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떴다.
PS C:\WINDOWS\system32> $manifest = (Get-AppxPackage Microsoft.WindowsStore).InstallLocation + '\AppxManifest.xml' ; Add-AppxPackage -DisableDevelopmentMode -Register $manifest Add-AppxPackage : 배포에 실패했습니다. HRESULT: 0x80073CF6, 패키지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.
오류 0xC0020036: windows.licensing에서 ClipSvc를 시작하지 못했습니다. 다시 시도하고 문제가 지속되면 패키지 게시자에게 문의하십시오." (후략)
위 에러 메시지대로 다시 구글링하여.. 아래 글을 참고하여 문제를 해결해 본다.
리디렉션 중
login.microsoftonline.com
3. 명령 프롬프트(CMD)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, 아래 명령어 입력
sfc /scannow
dism /online /cleanup-image /restorehealth
sfc/scannow 를 입력하면 검사가 진행되고,
이 단계에서 아래처럼 손상된 파일을 발견하고 복구했다는 메시지가 떴다.
시스템 검사를 시작합니다. 이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데에는 약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.
시스템 검사의 확인 단계를 시작하고 있습니다.
100% 검증 완료
Windows 리소스 보호에서 손상된 파일을 발견하고 성공적으로 복구했습니다. 온라인 복구의 경우 세부 정보는 windir\Logs\CBS\CBS.log에 있는 CBS 로그 파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. 예: C:\Windows\Logs\CBS\CBS.log. 오프라인 복구의 경우 세부 정보는 /OFFLOGFILE 플래그에 의해 제공되는 로그 파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.
바로 이어서 dism /online /cleanup-image /restorehealth 명령어 입력, 작업이 끝난 후 컴퓨터 재부팅
결국 3번째의 방법을 통해서, 스토어와 사진앱의 복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.
반응형
'컴퓨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윈도우 명령 프롬프트(CMD) 에서 파일 관리하기(CMD 명령어) (0) | 2022.08.09 |
---|---|
PDF 파일 크롬에서 열기, 한글설치후 PDF가 크롬에서 안 열릴 때, PDF 선택시 크롬 빈 화면 나올 때 (0) | 2021.08.05 |
DB와 SQL (0) | 2019.02.15 |